생활의 지혜

(생활의 지혜-28) 내가 매일 찍은 사진으로 소소한 돈버는 방법(파이프라인)

eureka1 2025. 1. 16. 14:18
728x90

하루에도 수십장씩 찍는 사진. 내가 찍은 이런 사진으로 돈 벌수 있을까요?

답은 돈 벌 수 있습니다.입니다. 바로 스톡사진으로 말이죠.

 

스톡사진은 광고, 뉴스, 출판, 홍보물 등 광범위하게 쓰이는 사진을 말합니다. 요새는 누구나 스톡사진을 많이 촬영하고, 관련된 세미나, 까페를 통한 정보도 참 많다는 걸 알수 있습니다. 유튜브를 통한 정보다 많구요.

 

오늘은 여러 사이트중에 대표적인 두 개 사이트를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하나는 국내사이트인 크라우드픽 사이트이고,

우선 크라우드픽 사이트를 소개시켜 드리면, 사이트에 내가 찍은 사진을 업로드 하기 위해서는 우선 작가 등록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작가등록을 위해 샘플 사진을 업로드하게 되어 있는데 1장부터 여러장까지 가능하지만, 되도록 1장보다는 여러장을 업로드 하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저도 1장 올렸다가 승인되지 않았던 기억이 있습니다.(물론 1장이라고 무조건 안되는건 아닙니다).

작가로 승인되면 이미지를 업로드 합니다. 업로드는 컴퓨터환경과 인터넷 속도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제 경험상 최대 20장까지 업로드가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또한, 이미지 업로드시에 사진에 대한 설명과 키워드를 기입하여야 하는데, 추상적인 글보다 구체적으로 많은 키워드를 기재하시는 것이 심사와 향후 구매하시는 분께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미지를 업로드 하시면 일주일 이내에 승인 또는 보완요청 등의 피드백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일 1장이 구매가 되면 500원의 수익이 발생됩니다.

 

 

크라우드픽이 다른 사이트와 다른 점은 바로 공모전이 있다는 점입니다. 어려 공모전을 통해 사진이 당선되면 일정 상금을 받게됩니다. 저도 아직 받지 못했지만 적정한 주제의 공모전이 나오면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다음은 해외사이트인 셔터스톡입니다.

해외사이트이기 때문에 내가 올린 사진을 세계 저 반대편에서도 사용될 수 있다는건 흥미로운 일인 것 같습니다. 셔터스톡에는 10억 개 이상의 이미지, 비디오 클립, 음악 트랙이 다운로드되고, 2억 5천만 개 이상의 이미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일 20만 개 이상 추가된다고 합니다. 또한, 65만 명 이상의 작가가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그중 한명의 작가가 되는것입니다). 사진 이미지 1장당 0.25$를 배당해주고, 35달러 이상이면 통장 계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셔터스톡 작가가 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Contributer에 가입 정보를 기입하는 절차로 등록하게 됩니다.

 

 

이메일 확인과 추가정보까지 작성하면 아래와 같이 사진을 등록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셔터스톡은 작가 승인이 필요 없이 바로 업로드할 수 있다는게 특징입니다. (물론 콘텐츠 승인 절차가 있는 것은 다른 사이트와 동일합니다.)

 

이제 여러분의 작품을 올리는 일만 남았습니다. 여러분의 멋진 사진저작물이 누구에게는 유용하게 사용될 수도 있게되고, 여러분은 사진작가로서 소소하게 돈도 벌수 있다면 좋지 않을까요. 아래 사이트를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정보가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시기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