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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신분증을 분실했을때 난감하고 혹 범죄에 도용되지 않을까 걱정이 앞서게 됩니다.
우선 분실신고를 하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만약 신고후 다시 찾게되면 철회하는 기능도 있으므로 편리한것 같습니다.
오늘은 분실신고 쉽게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정부24 웹사이트에 들어갑니다.
사이트내 검색에서 키워드를 "주민등록증분실신고"라고 기재한후 검색합니다.

바로 맨처음에 신청하는 안내가 뜹니다. 여기서 신고와 철회 모두 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가 있어야 신청가능한 민원사무라고 하니 미리 준비를 해두셔야 합니다.

기본정보와 분실 관련 정보를 기입하고 신청하기를 누르면 끝!


신청이후 서비스신청내역에서 민원처리기관(해당 지자체)으로 신청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재발급의 경우는 정부24에서 신청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오프라인에서 하셔야 할 것같습니다.
다시 신분증을 찾아 철회를 할수 있다면 가장 좋겠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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