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지혜-64)(한식진흥원) 한식문화공간 이음 소개 (한식갤러리, 한식배움터, 한식도서관, 밥돌이)
오늘은 한식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한식문화공간 이음에 대한 소개를 해드릴께요.
우선 귀여운 캐릭터를 먼저 소개해드립니다. 한국음식중 가장기본이 되는 밥한공기를 상징하는 밥돌이 입니다.

한식문화공간 이음은 한식갤러리, 한식배움터, 한식도서관 등 여러 시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한식갤러리는 한식과 한식문화에 대해 다양한 기획전시, 대관전시 등이 진행되고 있는 공간입니다.

한식 장에 대해서도 호기심을 자극할만한 인테리어와 설명을 통해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잘 구성해놓아있구요.

한식배움터 & 이음스튜디오는 한식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구요


이곳에서는 직접 한식을 체험해볼수 있는 프로그램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저도 참여해봤는데요. 요리는 잘 못하지만 강사분께서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는 바람에 아래와 같은 멋진(?) 비쥬얼의 고구마설기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

시설도 넘 깔끔하고 한식을 배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특히 매월 프로그램이 있고 외국인들도 많이 참여하고 있는것 같아요.


한식도서관에서는 한식에 대한 지식을 넓힐수도 있구요.

방석이 참 한국스럽습니다. ^^

이어지는 이음홀에서는 여러 행사도 가능합니다.


이음까페에서 차한잔 마시고 가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5.23(금)에는 한식 세미나도 예정되어 있으니 관심있으신분들은 참석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https://www.hansik.or.kr/board/no/view/001?bbsSeq=66686&menuSn=31&experience_notice
특히 6월29일까지는 한식갤러리에서 '수운잡방에서 K-Food'까지라는 주제로 특별기획전에 진행중입니다. 방문오셔서 전시까지 보신다면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찾아기는 길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주소는 종로구 북촌로18 한식진흥원입니다.